수요일, 4월 1, 2020
enesjakozh
Home / 한국길거리음식 / 동묘시장 맛집 1천원짜리 토스트

동묘시장 맛집 1천원짜리 토스트

서울에 살면서도 황학동 풍물시장 벼룩시장 이라고 하는 동묘구제시장은 한번도 가본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주말에 나들이를 갔었는데요.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이 정말 많더군요. 특히 어르신분들이 많았는데요. 그래도 젊은 사람들도 생각보다는 많았습니다.

동묘시장에는 없는게 없다고 할만큼 의류, 전자제품, 옛날음반, 책, 각종 생활용품 등 많았는데요. 시장 구경을 하다보면 빠질수 없는게 바로 먹거리죠. 그중에서 가장 눈에 띈 가게가 바로 1천원짜리 토스트집이었습니다. 가격도 저렴한데다가 큰 철판에서 쉴새없이 토스트를 만드는 모습을 보는 것도 재미가 있더군요.

철판 위에서 식빵을 굽고 옆에서는 달걀과 야채가 섞인 전 처럼 생긴 패티?를 얹고, 그 위에 케챱과 설탕을 뿌린 후에 다른 식빵으로 덮으면 마무리! ㅎㅎ 요즘엔 워낙 맛있는 고퀄리티 토스트들이 많아서 어떻게 보면 좀 허접해 보일수도 있겠지만 그만큼 가격이 저렴하고 또 옛날 스타일이라 옛생각도 나고 좋더군요.

동묘 구제시장에 쇼핑겸 나들이 갔다가 약간 출출할때 하나 먹으면 좋을것 같은 토스트 입니다. 토스트 가게에서 베지밀도 함께 파는데 베지밀이랑 먹으면 더 좋을것 같더군요. 동묘벼룩시장 먹거리는 여러가지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부담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길거리음식이 아닌가 싶네요. ㅋ

아래는 황학동 벼룩시장 토스트를 만드는 영상입니다.

Share This Page

Check Also

마카오 대표 제과점 코이케이 베이커리 에그롤

홍콩 여행을 가게 되면 홍콩과 가까이 있는 마카오는 거의 필수적으로 방문하게 되죠. 마카오는 중국이지만, 오랜기간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